SMCP

SMCP(STRATEGIC MARKETING COMMUNICATION PROCESS)

SMCP 즉 전략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는 진출하고자 하는 분야의 표적 청중에게 칼럼과 최신 정보, 전문적 의견, 저서 출간, 자신의 활동 동정 등을 정기적으로 이메일의 형태나 우편의 형태로 발송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SMCP 즉 전략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는 진출하고자 하는 분야의 표적 청중에게 칼럼과 최신 정보, 전문적 의견, 저서 출간, 자신의 활동 동정 등을 정기적으로 이메일의 형태나 우편의 형태로 발송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요동치는 주식시장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금융전문 브랜드로 성공하는 것을 목표로 가졌다고 한다면, 세부적으로 엄선한 정기 레터를 통해 자신의 이름을 적절한 빈도로 노출하고, 특정 금융 이슈에 대해서 분석, 비평한 자료를 주요 미디어 기자들과 방송 작가들에게 정기적으로 메일 발송을 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SMCP를 통해 투자자들과 게이트키퍼들에게 호소력을 발휘해, 금융 전문가로 포지셔닝 하는 것입니다.

BRAND ME PROCESS
  • 필드(field) 선정

  • 표적 청중 선별

  • 발신빈도결정 결정

  • 레터콘텐츠 구성

  • 정기적인 메일링

  • -end-